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차세대 이지스함 ‘살짝 공개’…이순신도 놀랄 가공할 위력
2023-06-09 17:29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6월 9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정대진 원주 한라대 교수

[김종석 앵커]
외교안보 소식 하나 더 이어가 보겠습니다. 이런저런 북한의 위협에 맞설 우리 해군 핵심 전력들을 우리 군 당국이 속속 갖추고 있는데요. 한국형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의 모습이 최근에 처음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정대진 교수님. 화면을 보면서 이야기를 할 텐데, 최근에 우리나라 해군 전력. 특히 이지스 구축함의 전력은 어느 정도입니까?

[정대진 원주 한라대 교수]
이게 KDX라고 하는 것이 과거 이제 구축함, 전력함 사업이 있었습니다. KDX-Ⅰ, KDX-Ⅱ가 있었고. 이지스함이라고 하는 것이 KDX-Ⅲ 시리즈에서 이제 나온 것인데. 이지스함이라고 하는 것은 이제 미사일 방어체계를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는 첨단. 이것이 한 10년 조금 넘은, 이제 최초의 이지스함인 세종대왕함이 나온 것인데. 이것이 저희 전력 충원 계획에 따라서 KDDX라고 해가지고. 이제 차세대 이지스함이라고 해가지고, 미사일 추적 체계뿐만 아니라 탄도미사일 방어체계와 공격 능력도 훨씬 더 배양된. 이제 그 더욱더 강화된 것들이 2030년 정도까지 한 6대 정도를 해군에 인도하는 것을 목표로 해가지고 현재 그 해군 전력 증강 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