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19일 뉴스A LIVE 333 뉴스
2018-01-19 11:28 정치

그 밖에 주요 뉴스 알아봅니다. 333 뉴스입니다.

면접 없이 경희대 박사 과정에 입학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정용화 씨, 경희대가 정 씨에 대한 입학 취소를 사실상 결정하는 분위기입니다.

가상 화폐 시세가 하락하자 처분하는 투자자들이 많죠. 갑자기 몰린 주문에 거래소들이 제때 출금 처리를 하지 못해 손해를 보는 투자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오모 씨 / 가상화폐 투자자]
"(제때 팔지 못해서) 나는 억대 손실을 봤어요. 무책임한 것 같아요.고객들에 대한 태도가"

거래소 측은 서비스가 지연되긴 했지만 출금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일반 투자자들은 이렇게 속앓이를 하는데 금융감독원 공무원이 정부의 대책 발표 직전 가상 화폐를 팔아 차익을 챙긴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금감원은 이 직원이 작년 7월부터 12월까지 700여 만 원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확인됐다며 적절히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물 뉴스입니다.

홍상수 감독이 신작 '풀잎들'로 베를린국제영화제에 두 번째로 초대됐습니다. '풀잎들'은 홍 감독과 배우 김민희 씨가 호흡을 맞춘 다섯 번째 작품입니다. 한편 오늘 오후 홍 감독 부부의 이혼 소송 두 번째 변론도 열립니다.

74살 슈뢰더 전 독일 총리와 그의 통역사인 47살 김소연 씨가 연인 관계를 공식화 했습니다. 지난해 이혼소송 중인 슈뢰더 전 총리의 전 부인을 통해 열애설이 불거졌었죠. 두 사람은 조만간 한국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김정숙 여사가 평창동계패럴림픽 입장권을 직접 현장 구매했습니다. 장애인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정승환 선수의 추천을 받아 한국과 체코 아이스하키 4강전 티켓을 골랐습니다.

마지막으로 생활 뉴스입니다.

오는 4월부터 연체 가산 금리가 3%P 안팎으로 대폭 낮아집니다. 또, 실직이나 폐업 등으로 대출 상환이 어려울 경우, 최대 3년까지 이자만 갚고 원금 상환은 미뤄주는 제도도 시행됩니다.

앞으로 첫째 자녀부터 국민연금 가입 기간을 1년씩 추가 인정해 줍니다. 자녀를 1명 낳은 여성은 월 2만 4천원, 2명을 낳으면 4만 8천 원씩, 국민연금을 더 주는 겁니다.

1억 원이 넘는 수입차의 우리나라의 판매량은 2만 4천 대로, 3년째 일본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특히, 전체 수입차 중 20~30대 비중이 46%에 달합니다.

지금까지 333 뉴스였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