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13일 뉴스A LIVE 333뉴스
2018-07-13 11:18 뉴스A 라이브

오늘의 333 뉴스입니다.

[현장음]
"잘 이겨내고 있어. 알았지? 엄마 아빠가 많이 기도할게. 사랑한다."

키 21.5cm. 몸무게 302그램. 예정일보다 넉 달 빨리 태어난 사랑이. 어른 손바닥 보다 작고 스스로 숨을 쉴 수도 없었습니다.

[정의석 / 서울아산병원 신생아학과 교수]
"(아이가 작아서) 혈관 주사 조차도 삽입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국내에 존재하는 가장 작은, 최소와 같은 모든 장비를 이용해… "

집중 치료 끝에 사랑이는 169일 만에 퇴원했습니다.

500g 미만 미숙아의 생존율은 30% 미만. 특히, 수술 한 번 받지 않고 합병증 없이 자란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이충구 / 사랑이 아빠]
"이름처럼 다른 아이들에게도 잘 널리 나눠주는 그런 아이가 되었으면"

사랑이는 세계에서 26번째 작은 아이로 등재될 예정입니다.

서울 광진구의 한 슈퍼마켓. SUV 차량 한 대가 박혀 있고 주변 집기는 산산조각 났습니다. 어제 저녁 72살 김모 씨가 몰던 승용차가 돌진한 겁니다. 보행자 2명이 차에 치여 숨졌고 운전자 등 7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음주운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1+1 판매'를 한다고 광고한 뒤 사실상 물건 2개 값을 받고 팔았다면 과장 광고라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지난 2015년 롯데마트는 개당 2천600원인 쌈장값을 5천200원으로 올린 뒤 1+1 행사를 했습니다.

2개로 묶었을 뿐 가격을 똑같이 받은 겁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과징금을 부과하자 롯데쇼핑 측은 이를 취소해 달라며 소송을 냈는데 결국, 법원이 공정위의 손을 들어준 셈입니다.

오늘부터 기초연금을 받는 65살 이상 어르신들의 통신 요금이 월 최고 1만 1천원씩 감면됩니다. 이동통신사 대리점이나 고객센터,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최근 석달 내 월급을 받지 못했거나, 질병이나 사고로 치료비가 많이 나가거나. 이렇게 실직이나 질병으로 재정 사정이 갑자기 나빠진 대출자들에게 저축은행이 상환을 유예해 주기로 했습니다. 신청은 각 저축은행에서 하면 됩니다.

양산은 여성의 전유물일까요?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일사병과 열사병환자 중 남성 비율이 74%가 넘습니다. 체면 때문에 꺼리실텐데 낮 12시부터 3시까진 꼭 챙기라는 게 의사들의 조언입니다.

요즘 다이어트하는 분들 많으시죠.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법을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 정체기의 원인은 우리 몸이 몸무게를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항상성 때문인데요. 이를 무너뜨리려면 6개월 정도 걸립니다. 최소 6개월은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얘깁니다.

근육이 감소하면 기초대사량이 줄어 다이어트 정체기가 올 수 있습니다. 달걀 등 평소보다 단백질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또, 식습관에 문제가 없다면 운동 강도를 높여야 합니다. 처음엔 힘들게 느껴졌던 운동도 시간이 지날수록 쉬워지죠. 몸이 적응을 한 겁니다. 땀이 나고 힘들다고 느낄 만큼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333 뉴스였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