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의힘, 국정원 항의방문 “박지원 사퇴하라”
2021-09-15 19:17 뉴스A

국민의힘 의원들은 국가정보원을 항의 방문했습니다.

박지원 국정원장이 대선 개입하고 있다며 대통령을 향해 박 원장 경질도 요구했는데요.

청와대는 박 원장을 조사할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었고, 민주당은 윤석열 전 총장 장모 대응 문건으로 맞불을 놨습니다.

이다해 기잡니다.

[리포트]
국가정보원을 항의 방문한 국민의힘 소속 정보 위원들은 박지원 국정원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공개 협박'을 했다며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하태경 / 국민의힘 의원]
"최소한의 품격도 내동댕이치고 조폭과 같은 공갈·협박 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박 원장을 즉각 해임해야 합니다."

박 원장이 어제 윤 전 총장의 수사 무마 의혹이 제기됐던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사건 언급을 문제 삼은 겁니다.

[박지원 / 국가정보원장(어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 문제를 제가 국회에서 맨 먼저 터뜨렸습니다. 자료도 다 갖고 있습니다. 건들지 말라 이거예요. 잘 알고 건드려라 이거지.”

국민의힘은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와의 식사 자리에 대해서도 의혹을 계속 제기했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원내대표]
"(조성은 씨가) 신분 보장을 해야하는 VIP인지, 개인적인 사유로 밝힐 수 없는 모종의 커넥션이 있는 것인지 도대체 의문이 의문을 더해가며 증폭되고 있을 뿐입니다."

민주당은 박 원장 관련 언급 없이 윤 전 총장 재직 시절 작성한 걸로 추정되는 '장모 대응 문건'으로 반격하고 있습니다.

[송영길 / 민주당 대표]
"검찰권의 완전한 사유화, 검찰 조직의 완벽한 하나회 같은 충격적인 실체가 고스란히 확인된 꼴입니다."

청와대도 박 원장에 대한 조사 계획은 없다는 입장입니다.

박수현 대통령 소통수석은 라디오 인터뷰에서 박 원장과 조 씨 관련 의혹을 조사하거나 감찰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그럴 계획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채널A 뉴스 이다해입니다.

영상취재: 정기섭
영상편집: 최동훈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