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조폭 연루설’ 돈다발 사진 논란…野, 거짓 폭로 논란 ‘역풍’
2021-10-20 13:11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0월 20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효은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이 이틀 전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했다가 논란이 확산됐죠. 성남시장 시절 조폭에게 돈을 지원받았다고 주장했던 내용인데. 불과 몇 시간 뒤에 이 돈다발 사진이 허위로 드러났던 일입니다. 똑같은 사진을 2018년 11월 이른바 허세샷. 그러니까 자랑하기 위한 사진으로 올렸다는 점이 공개적으로 확인됐죠. 사진이 허위로 밝혀진 이후에 어제 서울시 국감에서는 김용판 의원을 놓고 고성이 오갔습니다. 당시 상황 보시죠. 민주당과 이재명 지사 측은 김용판 의원의 의원직 사퇴까지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국민의힘에서는 일단 이 사진이 잘못 공개된 부분에 대해서는 잘못을 인정하고 있지만. 일단 조폭 연루설에 대한 진위성에 대해서는 굉장히 지지를 하고, 의심을 하지 않는 입장이군요.

[김효은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그런데 지금 월요일에 국감이 잘나가다가 갑자기 돈다발 국감이 됐습니다. (그 이야기 때문에 갑자기 분위기가 전환됐죠.) 네. 그리고 김용판 의원이 국감에서 그거를 아까 진술서의 진위성, 진실성을 주장했지만. 일단 엉뚱한 사진을 가져와서 이게 진실하다고 했을 때 그게 국민들한테 이해받기가 어렵고요. 김용판 의원이 서울경찰청장 출신 아닙니까. 그런 것을 주장할 때는 정말 국회의원답게 부끄럽지 않게 조금 주장했으면 좋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