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박완주, 성비위 의혹 부인…피해자 측 “형사 조치 예정”
2022-05-15 19:15 정치

[앵커]
“희생과 고통이 있더라도 아닌 것은 아니다.” 박완주 의원이 사흘 만에 처음 입을 열었습니다.

성비위 의혹을 받고 있지만 자신은 결백하고 사과할 뜻도 없다 이렇게 비춰지죠.

피해자 측은 반발했는데 더불어민주당이 제명시키는 것 말고 어떤 대처를 해 나갈까요.

지방선거가 코앞인데 말입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성 비위 의혹으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박완주 의원이 제명 조치 사흘 만에 공식 입장을 내놨습니다.

박 의원은 "어떠한 희생과 고통이 있더라도 아닌 것은 아니다"라며 "때가 되면 입장을 낼 생각이다. 아직은 그때가 아닌 듯 하다"고 밝혔습니다. 

당도 자신도 불가피하게 제명을 선택한 것이라고 했을 뿐 피해자에 대한 사과는 없었습니다.

피해자 측은 박 의원이 진정성 있는 사과는 커녕 여전히 반성도 없다며 조만간 법적 조치에 나서겠다고 반발했습니다.

피해자 측은 "박 의원의 성비위 문제를 비롯해 직권면직 건에 대한 권한남용과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형사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민주당 지도부는 역공 모드를 이어갔습니다.

[박지현 /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어제)]
" 제가 민주당을 비판하려거든 이준석 성상납부터 징계하라고 했더니 '성상납을 받는 건 사생활'이라고 합니다. 성상납은 사생활이 아니라 범죄행위입니다. "

국민의힘은 "성범죄로 얼룩진 무능의 민주당이 할 수 있는 건 오로지 물타기밖에 없냐"며 "민주당에게 지금 필요한 건 진정 어린 반성과 사죄"라고 맞받았습니다.

민주당은 내일 의원총회에서 박완주 의원에 대한 제명 조치를 마무리하고, 이번주 국회 윤리특위 제소까지 추진하며 지방선거 악재 차단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채널A 뉴스 최수연입니다.

영상편집 이재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