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 “보복수사의 시작”…국힘 “프레임 씌우기” 반박
2022-06-15 19:05 정치

[앵커]
민주당은 박상혁 의원 수사는 정치보복이라며 총력전에 나섰습니다.

우상호 비대위원장이 문재인 전 대통령까지 언급할 정도로 격앙된 분위기인데요.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수사도 정치보복이냐고 되물었습니다.

전혜정 기자 보도 보시고 보복수사가 맞는지 아는기자와 살펴보겠습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이 '산업부 블랙리스트 의혹' 검찰 수사 재개를 윤석열 정권의 정치보복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우상호 /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백운규 장관에 대한 구속 신청과 박상혁 의원에 대한 수사 개시는 예고했던 대로 문재인 정권에 대한 보복수사의 시작이다. 전 이렇게 규정합니다."

문재인 정부 때 임명된 기관장들을 사퇴시키기 위해 한동훈 법무장관을 앞세워 사법수사로 풀려 한다는 이유에서입니다.

검찰 수사의 최종 종착지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될 것이라는 주장도 했습니다.

[우상호 /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
"인사에 관한 문제에서 문재인 대통령까지 안간다는 보장이 있습니까? 인사의 총책임은 누가 지는 겁니까. 뻔히 예견되는 것 아닙니까, 순서가."

청와대 출신 의원들은 "정치보복을 의심하는 눈을 탓할 것이 아니라 검찰 스스로 우려를 해소해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의원도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해 자신이 피의자로 특정됐다는 보도를 거론하며 "검찰을 이용한 정치 보복, 정치 탄압이 시작된 듯하다"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은 검찰 수사가 계속 될 경우 당 차원에서 대책기구를 만들어 대응에 나서겠다는 방침입니다.

정치보복 주장에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프레임 씌우기"라고 반박했습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
"검찰이 법과 원칙에 따라 정석적으로 한 수사를 보복수사로 프레임을 씌워서 반사이익을 얻으려 하는 것이 아닌가."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 초반 2년간 적폐청산 수사도 정치보복인지 되묻고 싶다고 맞불을 놨습니다.

채널A 뉴스 전혜정입니다.

영상취재 이 철
영상편집 정다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