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황교익이 불붙인 ‘치킨’ 싸움…“작고 맛없다” vs “헛소리 지껄여”
2021-11-24 18:27 뉴스TOP10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11월 24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종욱 동국대 행정대학원 대우교수, 서정욱 변호사,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의원, 이승훈 변호사

[김종석 앵커]
그러니까 우리나라 닭이 전 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작고 맛없는 것이라는 건 객관적인 사실이다. 요즘 치킨 값 2만 원 시대 이야기가 나오니까 이 논쟁을 이야기했는데. 그러면서 황교익 씨가 증거자료 여러 개를 조금 제시했거든요?

[서정욱 변호사]
제가 보기에는 객관적인 사실이 아니고요. 저는 상당히 본인의 주관적인 억지 주장일 뿐이다. 아주 이게 부적절하게 봅니다. 제가 근데 저분이 인용한 논문을 찾아보니까. 뭐냐 하면 30일 키운 닭고기 있잖아요. 이거는 지방이 0.12인데. 42일 키우니까 지방이 0.46으로 늘어나니까. 아무래도 이게 단가도 조금 싸지고 맛이 있을 수 있지만. 이게 어떤 논문을 인용하려면 정확하게 인용을 해야 되잖아요. 아 다르고 어 다른데 저런 식으로. 특히 전 세계에서 유일하다? 이거는 제가 보기에는 전혀 근거가 없고요. 무조건 이게 맛이 없다. 이것도 되게 주관적인 표현 아닙니까. 따라서 너무 저는 거칠 게 자기주장을 표현하려다 보니까. 오히려 반발을 일으킨 게 아닌가. 조금 이게 전문가라면 전문가답게. 최소한 정확하고 과학적으로 객관적으로 인용해야 된다. 이런 겁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