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당, 당헌80조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
2022-08-17 12:49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8월 17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영우 전 국민의힘 의원, 김효은 전 민주당 부대변인

[황순욱 앵커]
당원 청원 게시판에 이 당헌을 개정해야 한다는 당원들의 청원이 올라왔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본격적으로 이 공방이 시작이 된 건데. 지금 논란은 계속 거듭되고 있는데 이게 당 내에서 민주당 내에서 언제쯤 결론이 날 수 있습니까? 예상되는 게 있습니까?

[김효은 전 민주당 부대변인]
방금 제가 우리 이야기하는 중에 아마 속보가 지금 뜬 거 같습니다. 이제 비대위가 오늘 회의를 열었는데요. 현행 당헌 개정 없이 그대로 유지하겠다. 예. (잠시만요. 이거는 저희 정치부나 취재 부서에서 지금 확인한 거는 아니고 지금 대변인님이 개인적으로 지금 받으신 속보 내용이신 거 같은데 당헌을 유지를 하겠다. 그러면 개정을 안 하겠다는 소리인가요?) 예. 그러니까 저희가 이제 이번 전당대회 때 사실 별로 이렇게 논쟁점이 없었거든요. 어대명이라는 이름처럼 이재명 후보가 상당히 가능성이 높다, 이런 과정이었는데 갑자기 이제 당원 80조 개정 청원이 오면서 이게 굉장히 안에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상대 후보인 박용진 후보가 세게 문제 제기를 했고 어제 이제 그 전당대회준비위원회에서는 1차적으로 하급심에서는 금고 이상의 판결을 받았을 때만 직무를, 당원권을 정지하는 걸로 이렇게 약간 완화를 시켰거든요. 그래서 이 흐름대로 아마 비대위도 결정을 하고 최종적으로 중앙위원회를 열어서 당헌 개정을 하지 않겠느냐고 봤는데. 아마 오늘 비대위에서는 또 그 논의를 아마 뒤집은 거 같습니다. 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