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8월 17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8-17 12:02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오늘 0시 기준 신규확진자가 약 18만 명에 달하며 18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위중증 환자 수는 469명, 사망자 수는 42명입니다. 보건 당국은 "여름 휴가철과 연휴 기간 이동량 증가가 이번 주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취임 100일을 맞이해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그동안 국민 여러분의 응원도 있고, 따끔한 질책도 있었다“며 ”국민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늘 국민의 뜻을 최선을 다해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에서 “정치적 국면 전환이나 지지율 반등 등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인사 쇄신을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다”며 “대통령실 어디에 문제가 있었는지 되짚어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KTX열차 안에서 아이들이 떠든다는 이유로 난동을 부린 30대 남성이 철도사법경찰에 넘겨졌습니다. 역무원이 아이들과 엄마를 다른 칸으로 이동시켰지만 이 남성의 난동은 더 심해졌고, 다른 승객이 말리자, 좌석 위로 뛰어 올라가 발로 차기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