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생을 부탁해]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연장·GTX 개통 등…사통팔달 교통망 조성”
2022-08-17 13:08 정치

지난 6월 지방선거를 통해 앞으로 4년 동안 우리 지역의 행정과 민생을 책임질 일꾼들이 결정됐죠. 기대 속에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민선 8기의 주인공들을 차례로 만나보는 시간 <민생을 부탁해>. 그 아홉 번째 손님으로 신상진 성남시장을 모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1. 민선 8기가 힘차게 닻을 올린 지, 벌써 두 달이 넘었습니다. 바로 본론부터 여쭤 보겠습니다. 민선 8기, 성남시가 꼽는 주요 현안 사업 중 가장 주력사업은 어떤 겁니까?

2. 성남시장직 인수위원회를 통해 각종 의혹들에 대해 들여다보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들을 확인하셨나요?

3. 하지만, 이번 성남시장직 인수위가 민생보다 정쟁이 몰두한 것 아니냐는 지적도 있습니다. 시장님께선 이 목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4. 서울 공항으로 인해 고도제한으로 묶여 있던 성남시 중원구, 수정구 원도심에 30층 이상의 고층 아파트 시대가 열리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민선 8기 성남시의 도시정비사업에 대한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5. 지난 7월 말에 성남사랑상품권이 예산 부족을 이유로 판매가 중단 됐습니다. 성남 시민들과 상인들이 엄청난 호응을 받고 있는 제도인데. 이 상품권이 언제 다시 판매가 재개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6. 최근 원희룡 국토부장관과 안철수 의원을 만나 성남시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셨다고요? 어떤 논의를 하셨나요?

7. 의사, 성남시 4선 국회의원, 시장까지. 행정가로서의 경험은 처음이신 것 같은데, 얼마 안 되긴 했지만 어떤 게 더 어려운 것 같나요?

8. 1984년도에 성남으로 오셔서 올해로 38년째 거주하고 계신 곳인 만큼, 성남시에 대한 애정도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민선 8기가 마무리 되는 날, 여러 가지 사업을 하시겠지만 이것만큼은 꼭 마무리 할 거라고 시민들에게 약속하신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