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尹 “잘못된 부동산 정책” vs 文 “신공항 마무리”
2024-04-08 19:10 정치

[앵커]
윤석열 문재인 현직과 전직 대통령간 장외 경쟁도 벌어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고 나섰고, 문재인 전 대통령은 윤 대통령이 사전투표했던 부산 강서를 찾았습니다.

조영민 기자입니다.

[기자]
[도시주택공급 점검회의]
"2017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서울 아파트 가격이 99.6% 올랐습니다. 거의 100% 오른 것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부동산 정책 관련 회의를 열고 문재인 정부 기간 부동산 가격 급등을 언급했습니다.

총선을 이틀 앞두고, 문재인 정부의 약한 고리인 부동산 정책 실패를 부각하려는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도시주택공급 점검회의]
"청년들은 결혼을 미루고 신혼부부들은 출산까지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영끌 주택 구입 현상까지 벌어지면서 끝 모를 악순환이 반복됐습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국민이 받은 고통을 정상화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했지만, 최근 선거 전면에 등장해 윤석열 정부를 비판하는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맞대응 성격도 있다는 관측입니다.

[문재인 / 전 대통령(지난 2일)]
"제가 이제 칠십 평생 살면서 여러 정부를 경험해봤지만 지금처럼 이렇게 못 하는 정부는 처음 봅니다."

문 전 대통령은 오늘도 부산 강서구를 찾아 김도읍 국민의힘 후보와 맞붙는 변성완 민주당 후보를 지원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가덕도 신공항 개발을 거론하며, 문재인 정부 때 법제화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 전 대통령]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시작한 일이니까 저희가 잘 마무리가 되도록…"

문 전 대통령이 오늘 찾은 부산 강서는 윤 대통령이 지난 5일 사전투표를 한 곳이기도 합니다.

채널A 뉴스 조영민입니다.

영상취재 : 한규성 김덕룡(창원)
영상편집 : 이혜진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