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단독]김문수, 이철우와 회동서 “단일화 안 한다고 안 했다”…시점은 언급 안 해

2025-05-06 13:52 정치


경북 영덕 산불 피해 현장을 찾은 김문수 후보가 오늘(6일) 이철우 경북지사와의 오찬 회동에서 "단일화 안 한다고 안 했다"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철우 지사가 단일화 협상을 미뤄놓고 지역부터 도는 김 후보에게 불쾌한 기색을 드러내자 이같이 말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 지사 측에 따르면, 이 지사는 김 후보와 만난 자리에서 "국회 의원들도 같이 다니고, 주민들도 와야 하는데 이런 모습 가지고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지금 시장 가봐야 당에 피해만 간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이에 김 후보는 "잘 알겠다"며 "단일화를 안 한다는 이야기는 안 했다"고 이 지사에게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 자리에서 단일화 시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국민의힘에서 '범보수 후보 단일화' 문제를 두고 당 지도부와 김문수 대선 후보 간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김대식·엄태영 의원은 직접 김문수 후보를 설득하기 위해 경주를 찾습니다.

 출처 : 뉴스1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