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10일 채널A아침뉴스 브리핑
2017-02-10 07:02 사회
1.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과 국회 측에 오는 23일까지 변론자료를 모두 제출하라고 요구했습니다. 3월 초 선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2. 특검에 자진 출석한 최순실 씨가 12시간 넘는 조사를 받고 구치소로 돌아갔습니다. 조사에 묵비권을 행사하면서 특검의 질문에 오히려 더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대통령 탄핵을 요구하는 대규모 촛불집회와 보수단체의 맞불집회가 내일 서울 도심에서 동시에 열립니다. 양측 모두 대규모 집회를 예고하고 있어 충돌이 우려됩니다.

4. 정부가 7년만에 구제역 위기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했습니다. 하지만 백신이 부족해 구제역 대란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5. 문재인 전 대표가 영입한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이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전두환 전 대통령이 발포를 지시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6. 법원이 억대의 뇌물과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로 기소된 이청연 인천시교육감에 대해 징역 8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습니다.

7.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과 관련해 한국은 이미 방위비를 상당히 부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8. 오늘 낮에도 영하권 날씨가 계속돼 한파가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강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