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조국 수호·검찰 개혁”…서초동 집회 참가자 인산인해
2019-10-05 19:34 뉴스A

정교수가 있는 서울중앙지검 바로 앞은 검찰 개혁을 요구하는 시위대의 목소리가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황하람 기자, 집회가 시작된 것 같은데 현장 상황 전해주시죠.

[리포트]
지금 제 뒤로 수많은 인파가 검찰 개혁을 외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실 텐데요,

검찰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이곳 서울 서초역 사거리에서 조금 전인 오후 6시부터 본집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촛불집회는 저녁에 예고됐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른 아침부터 돗자리를 깔고 자리를 잡았습니다.

사전집회부터 분위기가 달아오르더니 지금은 왕복 8차선 도로가 참가자들로 가득 찼습니다.

부산, 대구, 광주, 강릉 등 전국 각지에서 버스를 대절해 올라온 참가자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오늘은 아예 사거리를 통째로 쓰면서 지난주보다 집회 범위가 더 넓어졌습니다.

사거리 각 방면으로는 대형 스크린과 무대가 설치됐습니다.

현재 참가자들은 '조국수호, 검찰개혁', '우리가 조국이다'라고 적힌 피켓을 흔들면서 함성을 지르고 있습니다.

'공수처 설치', '특수부 폐지', '정치검찰 척결' 등의 구호를 외치는 소리도 들을 수 있는데요. 대형 태극기를 머리 위로 파도타기해 옮기거나 동시에 소등을 하는 단체 퍼포먼스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촛불집회는 개천절 광화문 집회와 세 대결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당분간 주말마다 이곳 서초동에서는 검찰개혁과 사법개혁을 외치는 집회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서초동 촛불집회 현장에서 채널A 뉴스 황하람입니다.

yellowriver@donga.com
중계PD : 이근두
중계기술 : 박성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