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2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12-02 19:05 뉴스A

1. 고기영 전 차관이 사의를 표한지 이틀 만에 이용구 변호사가 법무부 차관으로 내정됐습니다. 청와대는 절차대로 가야 한다며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강행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2. 서울중앙지검의 차장검사가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위협하는 조치를 즉각 중단하라"며 전격 사퇴했습니다. 대검에서도 인권정책관실이 감찰부 조사에 나서는 등 혼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 윤석열 총장의 복귀로 권력을 향한 수사가 다시 탄력을 받을지 주목됩니다. 특히 윤 총장은 어제와 오늘, 이틀 연속 월성 원전 수사내용을 보고받았습니다.

4. 경기 군포 아파트 화재현장에서 11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지만, 사다리차 운전기사 덕분에 추가 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운전기사는 3명을 구조했지만 더 구조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직함 없음]
"제 눈에만 띄었다면 다 구해드릴 수 있던 상황이었는데…"

5. 지난해 우리나라에선 8만 명 가까운 남성이 난임 판정을 받았습니다. 애타는 난임부부들에게 자신의 '정자를 팔겠다'며 접근하는 이른바 '대리부'들의 실태를 집중 취재했습니다.

6. 마스크를 쓰고 치르는 사상 첫 코로나 수능을 하루 앞두고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험생 확진자는 3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영국은 세계 최초로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