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낙연, ‘공약이행률’ 공방 공개 반박
2021-08-04 12:54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8월 4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유용화 한국외대 초빙교수, 이두아 변호사,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문재인 정부의 최대 실정으로 꼽히는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또 입을 열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대통령의 정책 실패가 아니라. 관료들의 집행 실패라며 탓을 돌렸습니다. 이낙연 대표 얘기를 지금 해볼 텐데. 이재명 지사가 경선 경쟁자인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총리를 동시에 겨냥한 게 아니냐. 이런 생각이 드는데요.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그러니까 이낙연 전 대표한테 공약 이행률이 너무 낮다고 얘기한 건데. 물론 이제 이낙연 전 대표 같은 경우, 전남 지사를 2년뿐이 안 했어요. 2년도 채 못했죠. 그러니까 그런 경우에 사실 전체 공약이 76개 중에 21개가 됐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공약 이행률이 21%인데. 왜 이낙연 전 대표가 공약 이행률이 21개 중에 20개 했다고 하느냐. 그런 얘기가 나온 건데. 실제로 만약에 전체 임기를 모두 마쳤다고 하면 당연히 공약 이행률이 올라갔겠죠. 그런데 전체적으로 이낙연 전남지사를 하고, 총리도 하고, 당 대표도 했잖아요. 그런데 이낙연 전 대표한테 일을 잘 못한다. 일을 잘 안 한다. 이렇게 얘기하는 주위 사람들은 사실 거의 없어요. 제가 보기엔 그냥 그거는 이행 기간이 그렇게 돼서 조금 낮게 나온 것일 뿐이다. 이렇게 보는 게 맞을 거 같아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