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李 “여가부, 평등가족부로 바꾸자”…20대 남성 표심 구애
2021-11-10 19:20 정치

이재명 후보가 연일 20대 남성, 이대남 표심 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여성가족부에서 여성을 빼자고 제안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페미니즘 정책을 비판하는 온라인 글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20대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의 빈자리를 겨냥했다는 해석도 나옵니다. 

김철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여성가족부를 평등가족부로 바꾸자고 제안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여성 입장에서도 여성이라고 특별히 배려받는다는 기분이 좋진 않습니다. 그래서 평등가족부로 이름을 바꿔서 배려하자…."

여성이 차별받아선 안 되는 것처럼 남성이 차별받는 것도 옳지 않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이 후보는 최근 2030 남성들이 문재인 정부에 등을 돌린 이유가 '페미니즘 우선 정책’이라 분석한 글을 당 선대위에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저와는 (생각이) 많이 다른데 이런 주장하는 사람도 있고, 공감하는 사람도 많으니 우리가 그 얘기들을 최소한 접근해서 외면할 게 아니고 직면해야 된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여성가족부 폐지를 주장해왔지만 민주당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성평등 정책과 배치돼 반대한다는 의견이 주류를 이뤘습니다.

[백혜련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지난 7월)]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등 기존의 보수적인 시각으로 풀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해 온 것이 여가부입니다."

하지만 이재명 후보가 여가부 명칭 변경을 제안하자 민주당도 검토해보겠다는 입장입니다.

이 후보는 오는 15일 e스포츠 의원 모임 창립 행사에 참석해 젊은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게임 시연에도 나설 예정입니다.

국민의힘 경선에서 홍준표 의원을 지지했던 2030 젊은 남성 지지층을 흡수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됩니다.

이 후보는 20대와 30대 남성 지지율에서 윤석열 후보에 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30 젊은 표심을 겨냥한 여야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총선과 지방선거 출마 자격을 만 25세 이상에서 만 18세 이상으로 낮추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각각 발의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철웅입니다.

영상편집 : 오영롱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