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1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12-11 18:46 뉴스A

1. 대선을 88일 앞둔 오늘,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전두환 전 대통령을 언급하며 "경제가 제대로 움직이게 한 것은 성과"라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강원도에서 첫 지역 선대위 출범식을 갖고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강원도를 경제특별자치도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2. 코로나로 인한 하루 사망자가 처음 80명대를 넘은 가운데, 코로나 검사 건수는 단계적 일상회복 전보다 2배 가까이 늘었지만 선별진료소 숫자는 거의 늘지 않아 검사를 받으려는 줄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3. 전 여자친구 어머니를 흉기로 살해한 20대 남성 이모 씨가 범행 시점에서 최소 5시간 전, 아침부터 현장 주변을 배회하는 모습이 CCTV로 확인됐습니다. 미리 흉기를 준비해 간 이 씨가 피해자들을 위협하는 소리를 들었다는 이웃들의 진술도 나왔습니다.

4. 세월호 참사 이후 7년 8개월 동안 끊어졌던 인천과 제주 사이 뱃길이 다시 열렸습니다.

[승객]
"시간이 걸리더라도 안전하다고 해서 편안하게 왔습니다."

안전 관련 장비는 얼마나 늘었는지 새로 투입된 배를 직접 타고가며 살펴 봤습니다.

5. 한때 세계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로 악명 높았던 일본 도쿄가 서울보다 낮아졌습니다. 각국이 인플레이션 압박에 시달리지만 유독 일본만 0%대 물가상승률을 유지하는 속사정을 현장 취재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