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미향, ‘명예훼손’ 김은혜 고소…김은혜 “자신을 돌아보시길”
2022-05-24 13:14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5월 24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성완 시사평론가, 백성문 변호사

[황순욱 앵커]
다른 이야기로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은혜 후보가 무소속 윤미향 의원에게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이 명예훼손 고소를 당한 겁니까? 평론가님?

[김성완 시사평론가]
윤미향 의원이 그 일종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님들한테 지원받은 그 금액을 사적으로 횡령한 거 아니냐. 이렇게 해서 논란이 조금 시끄러웠었던 거잖아요? 그런 사건이 있었는데 그것과 관련해서 위안부 할머니를 이용해서 사익추구를 한 것이 아니냐. 이런 의혹 제기를 한 거예요. 윤미향 의원 입장에서도 보면 아직 형이 확정된 상황도 아닌데 공개적인 자리에서 선거 공관 안에서 이런 식의 의혹 제기를 하는 것은 확정되지 않고 나는 지금 오히려 재판을 받는 과정에서 무죄가 드러나고 있는 상황인데 명예훼손에 해당이 된다. 이렇게 하면서 반발을 한 거죠. 그러니까 김은혜 의원은 또다시 이야기를 한 거죠. 검찰에서 기소는 그냥 한 게 아니다. 검찰에서 그냥 그러면 기소 아무 근거도 없이 한 거 아니지 않느냐. 이런 식의 반박을 하는 이런 일들이 나타난 겁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