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14일 채널A아침뉴스 브리핑
2017-04-14 07:16 정치

1. 원내 5당 대선 주자들가 모두 모인 첫 TV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양강구도의 중심에 서있는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는 적폐공방을 벌이며 충돌했습니다.

2. 법원이 검찰의 고영태 씨 체포는 정당한 결정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검찰은 곧바로 고영태 씨에 대해 알선수재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3. 최순실 씨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세번째 공판이 오늘 열립니다.

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지 않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북핵 저지협조를 얻기위한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5.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38노스가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의 6차 핵실험 준비가 모두 마무리 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김정은의 버튼 한번 만 누르면 핵실험이 감행될 수 있는 상태란 것입니다.

6. 장준규 육군 참모총장이 동성애 군인을 색출하고 처벌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군 인권센터가 주장했습니다. 군은 군형법을 위반한 관련자를 수사한 것일 뿐이라고 반박했습니다.

7. 김포공항에 서울 남부터미널보다 큰 규모의 버스 터미널이 생깁니다. 국토교통부는 2025년까지 2천200억 원을 투입해 터미널 건설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8. 어제 오후 경기도 가평에 있는 야산에서 불이났습니다. 강풍에 불길이 번지면서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