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17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3-17 19:07 국제

1. 미국 애틀랜타에서 연쇄 총격 사건이 발생해 8명이 숨졌습니다. 사망자 가운데 한국계 여성 4명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시아 혐오범죄일 가능성 때문에 교민사회가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2.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등록기간을 하루 앞두고 여권에서 박영선 단일 후보가 확정됐습니다. 야권에서는 단일화 여론조사 방식을 둘러싸고 오세훈-안철수 후보 간 막판 협상이 진통을 겪고 있습니다.

3.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가 기자회견을 열고 2차 가해로 극심한 고통을 받는다고 호소했습니다. 자신을 '피해호소인'이라고 부른 정치인들을 징계해야한다고 밝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변수가 될 걸로 보입니다.

4. 삼성전자의 주주총회가 사상 처음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렸습니다. 최근 주식 투자 열기를 반영하듯 어린이까지 포함한 다양한 세대가 참석했습니다.

[초등학생]
"주식 주주니까 왔어요. 삼성전자 2주(갖고 있어요) 좋아요."

5. 경기도 시흥에서 투기를 한 정황이 또 무더기로 확인됐습니다. 주소지가 멀거나 과도한 대출을 받은 사례가 37건이었는데, 토지 소유주 가운데 외국인과 사회 초년생들도 여러 명 있었습니다.

6.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한명숙 전 국무총리 재판의 '위증 의혹' 사건에 수사지휘권을 발동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법무부 장관이 사법 불신을 조장한다고 비판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