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우리도 토론배틀하자”…민주당, 이제는 경선 방식 격돌
2021-06-27 19:07 뉴스A

여당인 더불어민주당도 뜨겁긴 마찬가집니다.

내일,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하는데요.

경선 연기 논란, 연기 안 하는 걸로 매듭짓자 마자 이번에는 경선 방식을 놓고 입장이 갈렸습니다.

이 소식은 김철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본격적인 경선 레이스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들은 5차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를 놓고 맞붙으며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정세균 전 총리가 “상위1% 부자에게도 지원금 주는 게 맞냐”며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주장하는 이재명 지사를 선제 공격하자 이 지사가 "고소득자에 대한 역차별“이라고 반박하며 주말 내 공방을 벌였습니다.

경선 방식을 둘러싼 후보간 신경전도 시작됐습니다.

이재명 지사를 추격하는 후보들측에서 토론배틀, 대국민 합숙면접 등 경선에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자고 나섰습니다.

[박용진 / 더불어민주당 의원]
"다양한 방식의 후보간 토론을 만들자. 6명 혹은 9명 다 세워놓고 1분 30초씩 대답하라는 낡은 방식은 벗어나야 됩니다."

[최문순 / 강원도지사 ]
“(토론회) 질문 대상이나 순서 다 정해지게 될 것 같습니다. 변별성 가지는 건 불가능하게 진행되지 않나.

현행 당 규정에는 합동연설회와 토론회만 명시돼 있는데, 흥행을 위해 룰을 바꾸자는 겁니다.

[양승조 / 충남도지사]
"과감하게 규정 바꾸더라도… 3인 1조 돼서 3번, 4번 하면 전부 상대 바꿔가면서 토론할 수 있거든요."

지난 2017년 대선 때도 당시 지지율 1위였던 문재인 후보는 일반 토론회를 선호했습니다.

반면 당시 이재명 후보는 자유로운 공격과 수비가 가능한 끝장토론으로 바꾸자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강훈식 대선경선기획단장은 "1위 후보가 서운할 정도로 다른 후보들의 요구사항을 다 수용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김철웅입니다.

영상편집 최동훈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