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1월 19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11-19 18:59 뉴스A

1. 원자력 발전 설계 기술을 가진 한국전력기술이 핵심인 설계단을 쪼개 사업부로 배치하는 개편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핵심 인력들의 해외 유출이 심각해 현장에선 원전 산업의 복귀도 어렵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2. 어제 전국민 지원금을 포기한 이재명 민주당 후보 측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협조하라며 역공을 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호남 당원들에게 손편지를 쓰는 방안을 검토하며 호남 민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3. 대장동 지구 분양을 맡았던 업자가 지난 2014년부터 김만배 씨와 남욱 변호사에게 43억 원을 건넨 걸로 알려졌습니다. 김만배, 남욱 두 사람의 구속 만료가 사흘 뒤로 다가온 가운데 이 돈의 사용처가 '윗선 수사'의 변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4. 제때 입원치료를 받지 못하는 코로나19 환자가 500명을 넘었습니다. 정부는 비수도권 병상을 당겨쓰고, 병원장들에게도 병상 마련을 다시 촉구했지만, 2주 넘게 시간이 걸려 현장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5. 한 포기에 6000원까지 오른 배추뿐 아니라 소금값 등도 크게 올라 올해는 김장을 포기하는 이른바 김포족이 늘고 있습니다. 여인선이 간다에서 김장 물가가 얼마나 왜 올랐는지 살펴봤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