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30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9-30 12:06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국민의힘은 더불어 민주당이 박진 외교부 장관에 대한 해임 건의안을 단독 처리한 것한 맞대응으로 김진표 국회의장에 대한 사퇴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국회의장이 민주당의 윤석열 정부 발목잡기에 국회의장이 끌려 다니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2. 한국을 방문 중인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윤석열 대통령의 뉴욕 순방 기간 비속어 논란 등에 대해 전혀 개의치 않는단 뜻을 밝혔습니다. 대통령실은 더불어민주당이 윤 대통령의 순방을 외교참사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당사자인 미국이 굳건한 믿음을 확인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검찰이 성남FC 전 대표로부터 "성남FC 기업 광고 수입은 대부분 성남시가 가져온 것"이란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논란의 기업 후원금을 성남FC의 자체적인 광고 영업 결과로 해명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 입장과 배치되는 진술입니다.

4. ‘쌍방울그룹 비리 의혹’의 핵심 인물로 해외 도피 중인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서울 강남의 고급 유흥업소 여성 종업원을 자신의 도피처로 수차례 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회장이 검찰을 비웃는 듯이 ‘황제 도피’ 생활을 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