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李 “김혜경 개인비서 채용 안 해” vs 檢 “이재명 발언은 허위”
2022-09-30 13:26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9월 30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유정 전 민주당 의원,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황순욱 앵커]
지난 대선 과정에서 김혜경 씨에 대한 불법 의전 논란이 불거졌었죠. 당시 대선 후보였던 이재명 대표가 이런 입장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일단 먼저 들어보시죠. 이재명 대표는 당시의 발언이 허위라는 이유로 고발을 당했습니다. 그런데 검찰이 이 부분에 대해서 불기소 처분을 내리면서도 이 대표 발언 자체는 허위라는 판단을 내렸던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공무원을 배우자 수행비서로 채용한 사실이 없다고 이야기를 한 자체가 이게 허위 발언이라고 검찰은 보고 있다는 거잖아요.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그러니까 검찰은요. 모든 증거를 다 종합해 보니까, 그 배모 씨 있잖아요. 처음 임용 당시부터 김혜경 씨 비서 업무를 수행했다. (이미.) 네. 그건 맞다는 거예요. 그건 이미 어떻게 보면 팩트처럼 일단은 확정 지었어요, 사실 관계를. 그런데 이제 문제는 무엇이냐 하면 이재명 대표가 여기에 관여했냐. 이걸 어느 정도 알고 있었냐.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또 하나 입증을 해야 되잖아요. 증거를 들이대야 되잖아요. 그런데 그 증거를 못 찾은 거죠.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불기소 처분했다. 이런 의미인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