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한국당 “박관천 사건 데자뷔”…민주당 “개인 일탈”
2018-12-17 19:33 뉴스A

정치권은 공방을 시작했습니다.

야당은 4년 전 있었던 '정윤회 문건 사건'과 비슷하다며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여당은 청와대 해명에 힘을 실어 줬습니다.

이동재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유한국당은 "전직 특감반 수사관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명백한 민간인 사찰"이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 당시 유출돼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정윤회 문건 파동'과 흡사하다며 국기문란 사건으로 규정했습니다.

최순실 씨의 남편 정윤회 씨와 문고리 3인방의 국정개입 의혹을 정리한 당시 박관천 청와대 행정관 사건과 닮았다는 겁니다.

[나경원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저는 이번 사건이 박관천 사건과 크게 다르지 않다. 데자뷔를 보는 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한국당은 조만간 검사 출신 김도읍 의원을 단장으로 한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도 꾸리기로 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청와대 내부 감시 기능이 마비됐다며 대통령 친인척과 측근의 비위를 감찰하는 외부기구인 특별감찰관 임명을 서두르라고 말했습니다,

[김관영 /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특별감찰관이 있었다면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의 제 식구 감싸기 행태가 쉽게 이뤄지지 못했을 겁니다."

민주당은 폭로자가 자신의 비리를 덮으려는 목적이 있다며 개인 일탈임을 강조했습니다.

[홍영표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비리를 뒤덮기 위해서 저런 행동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건 청와대에서 충분하게 해명을 했고 조치를 취했다."

야권이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운영위 소집을 요구하고 있어 특감반을 둘러싼 정치권 공방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채널A 뉴스 이동재입니다.

영상취재 : 한규성 이승훈
영상편집 : 최동훈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