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자동차 리콜 정보…휴대전화 앱으로 확인
2021-06-04 13:17 경제

1. 앞으로는 자신이 소유한 차량이 리콜(시정조치) 대상인지를 차량 관리 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리콜 관련 정보를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등록번호 또는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리콜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늘부터 8개 민간업체에// 리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더불어 중고차를 구매할 때도 해당 앱으로 리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 면세점이 7개월 만에 영업을 재개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던 입국장 면세점 영업을 재개한다고 밝혔는데요.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 동편·서편에 매장 한 개씩 운영되고 주류, 담배, 향수 및 화장품 등이 판매됩니다.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내·외국인은 누구나 입국장 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데요. 한시적으로 운영 중인 '무착륙 관광비행' 여객도 동일 시간대에 일반 도착 여객이 없다면 입국장 면세점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국내 시내면세점 철수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국 면세업계 전문지 ‘무디 대빗 리포트’는 루이비통이 새로운 매장 운영 전략의 하나로 한국과 홍콩에 있는 시내면세점 매장 대부분을 정리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는데요. 현재 국내 시내면세점의 루이비통 매장은 서울 4곳, 부산 1곳, 제주 2곳 등 총 7곳입니다.

루이비통의 철수 검토 소식이 알려지면서 국내 면세업계에는 비상이 걸렸는데요. 일각에서는국내 시내면세점이 다이궁이라 불리는 중국 보따리상들에게 지나치게 의존한 게 원인이 됐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