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월급 빼고 다 오른다…기름값·외식비 상승
2021-06-07 13:08 경제

1. 요즘 월급 빼고 안 오르는 게 없습니다. 지난주 휘발유 전국 평균가는 리터당 1554원으로 최근 1년 사이 최고점을 찍었습니다. 외식 물가도 최근 2년 사이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는데요. 가장 많이 오른 건 햄버거였고 구내식당, 김밥, 짬뽕·자장 등 직장인들 점심 메뉴 상승 폭이 컸습니다.

박문수 / 서울 양천구
(지난해 코로나 사태 때와 기름값이) 2백 원 이상 차이 나는 것 같고요. (운전이) 생업인 분들은 월 통계 내보면 (차이를) 피부로 많이 느낀다 생각 들겠죠.

윤진욱 / 서울 동작구
특히 음식, 점심값이 상대적으로 올랐는데 배달 수수료도 오르는 추세라 경기 대비 물가가 (많이) 오르고 있다 생각합니다.

최근 작황 부진으로 밥상 물가도 천정부지 치솟고 있는 가운데 원자재 가격까지 동반 상승하며 전체 물가 급등을 부추기고 있는데요. 여기서 서비스 물가까지 덩달아 오른다면 인플레이션 같은 심각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 우려하고 있습니다.

2. 이베이코리아 새 주인은 누구 오늘 매각 본 입찰 진행 온라인 쇼핑몰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이커머스 3위 업체죠. 이베이코리아 매각을 위한 본 입찰이 오늘 진행됩니다.

오늘 본 입찰에 참여할 후보는 롯데쇼핑, 신세계그룹 이마트, 홈플러스 최대 주주인 사모펀드 MBK파트너스, SK텔레콤 등으로 알려졌는데요.

국내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3위인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게 되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이 크게 재편될 수 있어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3. 1인당 한 계좌만 가능 공모주 중복 청약 20일부터 금지 오는 20일부터 공모주 청약할 때 여러 증권사를 통한 중복청약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정부는 최근 개인뿐만 아니라 법인까지 공모주의 중복 청약을 금지하는 법을 시행하기로 했는데요.

이 개정안에 따라 중복청약을 한 것으로 확인되면 가장 먼저 접수된 청약 건만 인정됩니다.

중복청약이 금지되면 한 사람당 한 계좌 청약만 가능해 공모주 청약 열기도 다소 누그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