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한은, 올해 3% 성장 낙관…오미크론 확산 변수
2022-01-25 12:56 뉴스A 라이브

1. 지난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 한국은행의 예상치인 4%를 달성한 가운데, 올해에도 글로벌 경기 회복세에 맞춰 회복 흐름을 보일 전망입니다.

한국은행은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학습효과로 소비 위축은 제한적일 것이라며,견조한 수출로 올해 3% 성장을 낙관했습니다.

다만 오미크론 확산세와 중국 경제 둔화 등은 하방 리스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 KBS 사극 '태종 이방원' 촬영 중 말을 강제로 쓰러트려 말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촬영 동물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에 나섭니다.

가이드라인에는, 동물생명권 존중과 동물보호법 준수라는 기본 원칙과 함께, 위험한 장면 촬영시 안전 조치를 강구하겠다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농식품부는 이를 위해 미디어 업계와 동물행동 전문가들로 구성된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3. 중국산 수중드론 200여대를, 국립전파연구원의 적합성 평가 없이 국내에 유통한 업체들이 세관에 덜미를 잡혔습니다.

관세청 서울본부세관는 수입 통관의 필수 조건인 적합성 평가를 피하기 위해, 다른 업체가 발급받은 적합 인증번호를 도용한 수입 업체를 적발했습니다.

서울세관은, 이렇게 불법 수입된 중국산 드론은 최대 10배까지 부풀려진 값에 시중에 팔렸다고 밝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