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1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7-01 11:59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윤석열 대통령이 3박 5일간의 나토 정상회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조금 전 도착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 사회 지지 요청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의 성과를 이뤘고, 특히 원자력발전과 방위산업, 반도체 등 국가별 맞춤형 '세일즈 외교'에도 힘썼습니다.

2.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접대를 주장하고 있는 김성진 씨가 경찰조사에서 “20회 이상 이 대표를 접대했고, 이 대표가 형님처럼 모시는 국회의원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을 만나게 해주겠다” 말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이 대표는 그 국회의원이 누군지 들어나 보자며 반박했습니다.

3.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상납 의혹 징계와 관련한 여론조사에서 이 대표에 대한 징계에 찬성한다는 응답이 53.8%, 반대한다는 응답은 17.7%로 나타났습니다. 일부에서 ‘자진 사퇴’ 필요성이 언급되자 이 대표는 “그런 경우는 없다”며 자진사퇴설을 일축했습니다.

4. 더불어민주당이 전당대회의 권리당원 선거권 기준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으면서 이재명 의원의 강성 지지층인 ‘개딸’ 등 새로 입당한 20만명 안팎은 투표권을 갖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의원 지지자들의 거센 반발이 예상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