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최후의 주말밤’ 꼼수 영업…새벽 5시부터 ‘춤판’
2021-04-12 12:49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4월 12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승재현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 , 장윤미 변호사,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황순욱 앵커]
이 사진 한 장, 보시겠습니다. 바로 어제 새벽 서울의 한 유흥가 일대 모습입니다. 영업제한을 목전에 둔 바로 전날, 영업제한하기 바로 전날 상황에서 춤추는 클럽에 입장하기 위해서 해가 뜨기 시작하는 새벽부터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은 모습입니다. 방역에 심각한 구멍이 뚫릴 수도 있다. 꼼수 영업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는데요. 꼼수 영업이라는 게 어떤 영업인가요? 새벽 5시에 문을 여는 방식을 택한다고요?

[승재현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예. 원래 저희들이 영업을 못하는 시간이 있는데요. 영업 못하는 시간을 바로 피해서 그 다음 영업날 바로 저렇게 들어가게 되는 부분들이 나오는 것이고요. 또 뿐만 아니라 저도 사실 토요일날 일이 있어 강남역 주변에 왔는데요. 강남역 한 골목에 사람이 밀려가듯이 밀려서 밀려서 밀려서 가는 모습을 보면 과연 지금에 있는 거리두기를 성급하게 푸는 게 맞는지는 저희 패널로서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말씀을 못 드리자만요. 분명히 우리의 확산속도가 늘어나면 그만큼 더 확률은 있으니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좀 전문가의 의견을 반드시 받아줬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위지혜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