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빌보드 쾌거…K팝 최고 기록 경신
2017-09-27 20:08 뉴스A

5년 전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전세계 K-POP 열풍을 일으켰는데요. 이번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싱글과 앨범차트에 모두 이름을 올렸습니다.

구가인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국 이름보단 BTS라는 명칭으로 더 유명한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DNA가 빌보드 싱글차트에 85위로 첫 진입했습니다.

이들은 앞서 앨범차트에서도 7위를 차지하며, 두 차트에 동시에 이름을 올린 첫 한국 가수가 됐습니다. 한국어 노래로 싱글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싸이 강남스타일 이후 두 번 째입니다.

[방탄소년단]
안녕하세요 방탄소년단입니다! 음악 퍼포먼스의 힘이 큰 거 같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좋아해주신 거 같고요.

방탄소년단의 팬덤은 해외에서 더 강력합니다. 이들은 5월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 온라인 인기스타에게 주는 톱 소셜아티스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샤이언 브락 / 미국 팬]
음악이 창의적이고 새로워요. 듣기도 춤추기에도 좋아요.

구글 검색량 변화를 살펴보니 2013년 데뷔 이후 줄곧 관심이 늘고 있고, 최근에는 엑소 등 다른 K팝 스타의 검색량보다 많았습니다.

또 블로그와 유튜브에 자신들의 일상을 공유하며 소통을 확대한 것도 해외팬덤을 이끌어낸 요인입니다.

[미묘 / 웹진 '아이돌로지' 편집장]
SNS에서 제시되는 콘텐츠들이 메인 콘텐츠(음반)와 밀접하게 연관을 맺기 때문에 더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거죠.

앞으로 소년들은 얼마나 더 성장하게 될까요. 방탄소년단의 다음 행보가 주목됩니다.

채널A뉴스 구가인입니다.

영상취재: 조세권
영상편집: 강 민
그래픽: 김승훈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