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초등학생도 색조 화장”…식약처, 화장품 안전교육 진행

2025-05-07 15:09 사회

 사진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화장품을 사용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한 화장품 사용법 교육을 진행합니다. 화장품을 사용하는 어린이·청소년이 많아짐에 따라 올바른 사용방법을 알리는 취지입니다.

식약처와 시민단체 미래소비자행동은 오는 6월 3일부터 11월 10일까지 학생 2만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청소년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가 지난해 초·중·고등학생 약 1만 4천 명에게 화장품 사용 현황을 설문조사한 결과, 색조화장품을 매일 사용하는 중고등학생은 36%, 초등학생은 17%로 집계됐습니다. 또, 주 3회 이상 사용하는 중고등학생은 34%, 초등학생의 경우 21%로 나타났고 주1~2회 이상 사용하는 중고등학생과 초등학생은 각각 16%와 27%로 조사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6월 30일까지 화장품 안전 사용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대안학교 등 기관·단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 교육 내용은 초등학생의 경우, '화장품이란 무엇인가' 개념 설명부터 스티커를 활용한 '나만의 파우치 만들기' 같은 참여형 활동이 주를 이룹니다. 중·고등학생에게는 '기초·색조화장품 올바른 사용법'이나 '올바른 세안법', '화장품 사용 후 부작용 대처'
등을 교육할 계획입니다.

교육 방식은 신청 기관 상황에 따라 온라인과 대면 중 선택 가능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