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1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04-01 11:49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오늘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4.7 보궐선거 여론조사 공표금지 직전에 실시된 마지막 여론조사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앞서는 결과가 잇따라 공개됐습니다. 동아일보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오 후보는 52.3%를 얻었고, 박 후보는 30.3%로 나타났습니다.

2. 내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가 실시되는 가운데,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는 지금으로선 역전을 꼭 확신할 수는 없다면서도, 이제부터 얼마나 결집하느냐에 달렸다며 지지자들에게 사전투표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내부 여론 조사상으로는 좁아지는 추이를 보인다고도 했습니다.

3. 야권의 차기 대권 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내일 서대문구 남가좌동 투표소에서 부친과 함께 사전 투표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4일 검찰총장직에서 물러난 윤 전 총장이 공개 행보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4. 구미 3세 아이 사망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네 차례 실시한 유전자 검사에 이어, 검찰의 다섯 번째 검사에서도, 외할머니 석 모 씨가 친모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숨진 아이의 세 번째 생일인 지난 30일에는 애도의 물결이 이어졌습니다.

5. 자신의 차량 앞으로 끼어들거나 천천히 운전을 한다는 이유로 다른 운전자를 위협 폭행하고 보복 운전을 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가해자는 자신의 차량 앞에 끼어드는 차가 있으면 추월을 해 급정지하거나 해당 차량에 자신의 차량을 바짝 붙여 좌우로 밀어붙이며 위협 운전을 했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