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의힘, 김건희 편법 건보료 의혹에 “직원 위해 월급 낮춘 것”
2021-12-17 19:14 뉴스A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를 향해 민주당이 제기한 새로운 의혹도 살펴보겠습니다.

60억 자산가인 김 씨가 건강보험료를 매달 고작 7만 원 냈다며 소득을 축소 신고했다는 편법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월급 200만 원에 맞춰 정상 납부했다”며 허위 비방이라고 맞섰습니다.

김성규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건강보험료를 적게 내기 위해 소득을 낮춰 신고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새롭게 제기했습니다.

김 씨가 2014년~ 2017년까지 주식회사 '코바나 컨텐츠' 대표이사로 재직할 당시 연 소득 2800만 원을 받았다고 신고해 건보료를 월 7만원 정도 납부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고민정 /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 의원]
"본인 가족들의 보험료는 꼼수로 줄이려 하면서 건강보험 재정을 걱정하는 윤 후보의 진정성을 그대로 믿을 국민들이 있겠는가?"

만약 김 씨가 지역가입자였다면 60억 원의 재산이 반영돼 월 37만 원대를 냈어야한다는 것이 민주당 측의 주장입니다.

[정기남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과연 김건희 씨의 월 7만원 건강보험료는 공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송파구 세 모녀’ 분들이 납부한 보험료는 월 5만원이었습니다.”

'리플리 증후군'까지 언급하며 김 씨의 허위 경력 의혹에 대한 공세 수위는 더 높였습니다.

[조응천 / 더불어민주당 의원]
“신정아 교수 옛날에 문제된 적이 있었죠? 그때 윤석열 후보가 수사를 했었습니다. //(신 교수보다) 횟수는 훨씬 더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거 혹시 리플리 증후군 아닌가 할 정도로..”

국민의힘은 건보료 의혹제기를 반박했습니다.

[이양수 / 국민의힘 선대위 수석대변인]
"회사 자금이 여의치 않아도 직원들 월급은 줘야 했기에 김건희 대표이사의 월급은 200만 원으로 책정됐고 그에 맞춰 공단이 부과한 건보료를 성실히 납부했을 뿐이다."

건강보험료를 덜 내기 위해 자신의 월급을 낮게 책정했다는 민주당 주장은 '명백한 허위 비방'이라고 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성규입니다.

영상편집: 이희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