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숨진 17세 학생, 최종 ‘음성’…병원 방문 6일 만에 사망
2020-03-19 19:43 뉴스A

지금부턴 어제 숨진 17세 고등학생 소식으로 이어갑니다.

코로나 19 음성 판정을 받아 폐렴으로 사망한 줄 알았는데, 사후 양성 판정이 나와 논란이었죠.

오늘 방역당국이 이 학생은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이 아니었다는 최종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전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보건당국은 어제 영남대병원에서 숨진 17살 정모 군이 코로나19로 숨진 게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권준욱 /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신속하게 재검사를 시행했고, 코로나19에 의한 사망은 아닌 것으로 중앙임상위원회에서 판단했습니다."

영남대병원은 정 군이 숨지기 직전 검체를 채취했는데, 숨진 뒤 나온 코로나19 검사 결과는 양성이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영남대병원으로부터 정 군의 검체를 전달 받아 3곳에서 재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진단분석팀과 서울대병원,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입니다.

유전자 분석 결과 3곳 모두에서 음성이 나온 겁니다.

[유천권 / 중앙방역대책본부 진단분석관리단장]
"호흡기 세척물, 혈청, 소변 등 잔여 검체를 인계 받아 재분석을 시행했고 모든 시험기관의 모든 검체에서 코로나19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정 군은 40도 안팎의 고열을 보여 지난 12일부터 경산중앙병원과 이 병원 선별진료소를 3차례 찾았지만, 증상이 악화돼 영남대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병원을 찾은지 6일 만에 숨진 겁니다.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 열두 번의 코로나19 검사에선 음성 판정을 받았는데 18일 사망 후 나온 13번째 검사에서 양성으로 판정돼 의문이 커졌습니다.

일단 코로나19가 건강했던 17살 고등학생의 사인은 아닌 것으로 결론 내려졌지만, 풀리지 않는 의문점은 여전히 적지 않습니다.

채널A 뉴스 전혜정입니다.

hye@donga.com
영상취재 : 김건영
영상편집 : 이희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