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당 비대위 내 “文정부 인사, 공천 배제” 주장에…친문 ‘발끈’
2022-03-15 19:33 뉴스A

“문재인 정부의 책임 있는 사람은 지방선거에서 공천해선 안 된다”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이 공개적으로 문 정부 책임론을 제기하면서 당이 시끌시끌합니다.

친문 인사들은 분열을 일으키는 행위라며 즉각 반발했습니다.

최선 기자입니다.

[리포트]
6·1지방선거 공천에서 문재인 정부 평가에 책임 있는 인사를 배제해야 한다는 주장이 민주당 비대위에서 제기됐습니다.

[권지웅 /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기존에 문재인 정부가 진행되면서 지금의 국민들의 평가에 책임 있는 사람이 다시 공천되는 일은 막아야 된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 정부의 장관 출신이나, 핵심 역할을 한 사람은 공천을 제한하고 새 인물을 내놔야 한다는 겁니다.

친문 의원과 청와대 출신을 중심으로 반발이 터져 나왔습니다.

민주당 한 친문 의원은 "책임론으로 서로 상처를 내다가는 곧 있을 지방선거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할 것 같다"고 했습니다.

청와대 출신 한 의원은 "당내 분열을 계속 가속화시키는 말 밖에 안된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비대위 관계자는 "선거에서 패배하면 잘잘못을 가리며 백가쟁명식 발언이 이어지는 건 당연한 수순"이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습니다.

이재명 전 경기지사 지지자들이 연일 의원들에게 문자 폭탄을 퍼붓는 것도 논란입니다.

수많은 지지자들이 "이 전 지사와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을 지켜달라", "친이낙연계인 박광온 의원은 원내대표에 선출되면 안된다"는 내용을 특정시간에 일제히 의원들에게 문자를 보내고 있습니다.

당내 혼란이 진정되지 않는 가운데 민주당 초선의원 모임인 '더민초'는 모레 비대위와 간담회를 갖고 윤호중 위원장의 퇴진 등을 요구할 계획입니다.

채널A 뉴스 최선입니다.

영상취재: 김찬우
영상편집: 이재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