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文 언급한 해수부 7급 공무원…고발전 격화
2017-05-04 19:28 뉴스A

세월호 인양을 고의로 지연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정치권은 보도 당사자인 SBS의 거듭된 사과에도 불구하고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해당 보도에서 문재인 후보를 언급한 해수부 직원은 책임있는 공직자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최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문재인 후보와 해수부가 세월호 인양 시점을 거래했단 의혹 보도에 등장한 사람은 3년 차 7급 공무원으로 밝혀졌습니다.

지난달 세월호 현장수습본부에 파견됐던 이 직원은, 인터넷 뉴스에서 본 얘기를 기자에게 전달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영석 해수부 장관은 기자회견을 열어 유감을 표시하고, 해당 직원을 대기발령조치했습니다.

[김영석 / 해양수산부 장관]
"해양수산부는 어떠한 정당과도 세월호 인양 시기와 연계하여 어떠한 정치적 고려나 거래를 한 적이 없음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해수부의 이같은 조치와 SBS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정치권의 공방은 가열되고 있습니다.

민주당에선 기자의 취재와 보도 경위를 공개하라는 항의 목소리가 이어졌습니다.

[윤관석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장]
"터무니없는 기사가 방송된 이유를 오로지 실수라고만 믿을 국민은 많지 않습니다."

반면, 한국당은 기사를 삭제한 SBS를 항의 방문해 민주당의 외압이 있었는지를 따져 물었습니다.

또 문재인 후보는 강요 혐의로, 해수부 장관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각각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민경욱 / 자유한국당 의원]
"기사를 항의를 듣고 바로 내리고 다음날 메인 앵커가 같은 시간에 톱뉴스로 5분 넘게 사과방송을 한 경우는 찾아보질 못했습니다"

박지원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문자 항의를 받고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박지원 / 국민의당 선대위원장 (3일 TBS 라디오)]
"SBS 보도에 대해 문재인 후보를 제가 공격했더니 엄청난 문자 폭탄을 맞았습니다. 저는 꿈쩍 안 해요."

국민의당은 세월호 인양 거래 의혹은
선거가 끝난 뒤에라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채널A 뉴스 최재원입니다.

최재원 기자 cj1@donga.com
영상취재 : 김준구 윤재영
영상편집 : 박은영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