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8-01-23 19:12 뉴스A

1. '문화계 블랙리스트' 사건으로 구속됐다가 1심에서 일부 무죄로 풀려났던 조윤선 전 문화체육부 장관이 2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고 6개월 만에 다시 구속됐습니다.

조윤선 전 장관이 문체부 장관에 기용되기 넉 달 전 이미 차기 장관 구상에 올라 있다는 걸 시사하는 메모가 공개됐습니다. 최순실이 갖고 있던 메모를 조카 장시호가 촬영해 놓은 것입니다.

2. 오늘 우리 사전점검단이 동해선 육로로 방북해 마식령 스키장을 돌아봤습니다. 북한은 며칠 전 이곳으로 미국 NBC 방송의 메인뉴스 앵커를 초대해 스키장을 홍보했습니다.

3. 세계랭킹 58위인 정현이 어제 밤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어린 시절 우상이었던 조코비치를 3-0으로 꺾었습니다. 한국인 최초로 메이저 대회 8강에 진출한 겁니다. 8강에서 승리하면 '테니스 황제' 페더러와 4강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4. 내년부터 음주운전 처벌이 강화됩니다. 소주 한 두 잔만 마셔도 면허정지 대상이 되며, 택시기사는 음주운전에 한 번만 걸려도 자격을 잃게 됩니다.

5. 아프리카 케냐에 진출한 한국인의 활약이 눈에 띕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현지 가발공장과 한국산 인삼 샴푸에 빠진 케냐 중산층 소비자를 더 넓은 뉴스에서 취재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