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강진에 전국 흔들’…앞으로 여진 전망은?
2017-11-15 20:21 사회

포항에서 발생한 5.4 지진으로 전국이 흔들렸습니다.

김소구 한국지진연구소장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질문]오후 들어 추가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향후, 여진 발생 가능성 얼마나 됩니까?

[질문] 지난 해 경주에 이어 이번엔 포항입니다. 이 지역에서 지진 발생이 잦은 이유는 뭔가요

[질문] 이번 지진 발생의 원인 어떻게 분석하고 있습니까? 전문가들은 양산단층대가 불안하다는 지적들을 많이 하던데요?

원자력 발전소가 몰려 있는 곳 가까이에서 이렇게 지진이 발생하면, 걱정되는 게 원전의 안전성인데요. 여인선 앵커가 진원과 원전 거리에 대해 취재했습니다.

네. 오늘 포항 지진과 여진과 관련해 가장 우려가 되는 부분 바로 원자력 발전소 문제였는데요.다행히 지금 까지 확인된 피해 상황은 없었습니다. 오늘 지진이 발생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원전은 46km 거리에 위치한 월성 원전입니다.지진 경보가 울리긴 했고, 약간의 지진이 감지됐지만 정지 기준에 미치지 못해 정상 가동했습니다.나머지 고리원전과 한울원전, 한빛 원전도 모두 정상 가동했다고 한수원은 밝혔습니다.

[질문] 김소장님, 후쿠시마 원전 사태로 인해 지진이 발생하게 되면 공포감이 큰데요. 우리나라 원전, 지진에도 안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원전의 안전성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큰데요. 원전 상황 잠시 후 리포트 통해 점검해 보겠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